[JAVA] 모각코 활동 후기 :)

    SMALL

    안녕하세요~ 보라해바라기입니다.

     

    저는 8/9 ~ 8/27, 약 3주간 코뮤니티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대외활동 모각코에 참여했습니다 ㅎㅎ

     

    그 중에서도 Java에 대해 코메님들과 같이 공부해나갔답니다!

     

    1. 모각코에 참여하게 된 계기

     학교 수업을 듣기 전, "예습"하기위해 모각코에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저번 겨울방학때도 같은 목적으로 모각코를 통해 C언어를 미리 배우고 수업을 들었어요. 그 당시, 모각코 활동이 저의 학업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프로그래밍 분야는 뭐라도 배우고, 만들어보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코딩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상황이 생겼을 때, 얼마나 간결하고 효과적인 코드를 짤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그 능력을 기르기 위해 참여한 것도 있답니다^_^

     

    2. 모각코로 인한 변화(코딩 공부하는데 모각코가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등)

     모각코로 인해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던 것 같아요. 사소한 것으로는 아침에 코딩하는 맛을 알았다는 것? 모각코는 매일 오전 10시에 그 날의 개념과 과제가 올라오는데, 아침에 코딩을 딱 하고 점심을 먹으면 왠지 모르게 뿌듯하더라고요?! 

     또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는 시간이 많아졌던 것 같아요. 옛날에는 조금만 생각해보다가 바로 구글링을 하곤 했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여러 방면으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스스로 많이 가졌던게 큰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3. 모각코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

     무엇보다도 다른 코메분들과의 소통이 저에게는 큰 자극제이자 원동력이 된 것 같네요! 다른 분들이 짜신 코드를 살펴보면서 좋은 코드를 많이 참고하여 제 코드를 수정, 보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ㅎㅎ 또한 글을 올리면 항상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주시는 코메님들 덕분에 자신감도 많이 얻은 것 같아요~ 댓글을 통해 제 코드의 좋은 점 뿐만 아니라 제가 궁금했던 부분을 답해주시거나 피드백을 주시는 등 도움을 많이 주셨어요 ㅎㅎ 

     

    4. 모각코 커리큘럼, 문제 난이도 등에 대한 피드백

     커리큘럼은 저번 C언어 학습 때도 느꼈듯, 적절하게 구성되었다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다만 저번에 C언어 과제 난이도는 저에게 좀 어려운 감이 있었는데 이번 Java 과제는 그보다는 조금 쉬워져 과제를 하기 수월했던 것 같아요 ㅎㅎ 

     

    5. 모각코 진행 중 보완되었으면 하는 점

     어렴풋이 기억나는데, 저번 과정(아마 2월..?)에서는 매니저분들이 코메님들의 코드에 대한 리뷰를 출석과 함께 올려주신 것 같은데 이번에는 코메님들의 수가 많아서 그런지 하지 않더라고요 ㅠㅠ 여력이 되신다면 매니저분들의 리뷰가 다시 생기면 좋겠네요 ㅎㅎ 항상 좋은 활동을 위해 고생하시는 코뮤니티 운영진분들 감사합니다:)

     

    6. 모각코 운영 매니저들, 동기들에게 한마디

     약 3주 동안 활동하면서 매니저분들, 동기분들 덕에 재밌게 Java 공부 한 것 같네요 ㅎㅎ 많은 코메님들의 출석을 검사하고 베스트 코메, 팀을 선정하고 여러 방면에서 부단히 노력해주시는 매니저님들 감사합니다! 뒤에서 묵묵히 노력해주신 덕분에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동기분들에게도 감사함을 표하고 싶네요 ㅎㅎ 출석 사진 인증을 하면서 동기님과 관심사를 공유하고 같이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_*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저로서, 저의 소확행을 책임져주던 활동이었는데 ㅠㅠㅠ 끝나니 아쉽긴 하네요 ㅠㅠ 올라온 과제 뿐만 아니라 추가 실습을 하시는 동기님들의 열정을 보며 저도 많이 본받고 자극받았습니다! 3주 동안 수고하셨고 이번 활동을 끝으로 모든 분들이 자신의 목표에 한 발 짝 다가갔으면 좋겠어요:) 

     

    7. 활동시 올렸던 출석/공부인증 글 중 마음에 드는 사진 2~3장

    15일 동안 지각, 결석 없이 꾸준히 해낸 제가 자랑스럽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한 번 쭉 모아봤어요!

    모든 과제를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지만 8일 차에 가장 뿌듯함을 많이 느낀 것 같아 사진을 첨부해봤어요!

     

    이 때 과제는 난이도가 다른 (상, 하) 2개의 과제가 있었는데

     

    상 과제를 제가 만족할만큼 간결한 코드로 짜서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

     

    동기분들도 그런 제 코드를 많이 칭찬해주셔서 기억에 많이 남네요~

     

    이 때, 추가 실습도 진행해서 확실한 배움을 얻은 것 같아요!

     


    3주 동안 알차게 보낸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ㅎㅎ 

     

    곧 개강이 다가오는데 제가 한 활동이 꼭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회가 되면 다음에도 꼭 활동하겠습니다♡

     

    ** 모각코 수료증 **

    728x90

    댓글